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부에 대해서

by edufree 2022. 3. 13.

내가 어렸을때는 공부를 못한거에 대해서 내가 잘못인가 누가 잘못인가 인지를 하지 못할정도로 공부하는걸 몰랐다 커서 어렸을때 내가 자라왔던 환경을 돌이켜보니 내가잘못한건 하나도 없다는걸 알 수 있었다. 그때 나에게 자신감과 친절함으로 상세하게 가르쳐 줬다면 좋았을텐데 왜 그때는 그렇게 하나하나 힘들었는지 모르겠다

 

 

지금은 교육시스템이 잘되있고 대다수 부모들이 개방적인 생각으로 많이들 바뀌었다 학교에서도 선생님들도 많이 바뀌었다 10년뒤에는 교육은 어떤 방식으로 변해있을까 직업을 갖기위한 노력으로 좋은 대학교를 꼭가야만 하는지 아직도 고민스럽다. 

 

과연 그게 최선일지는 아이들한테 생각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아이들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벌 수 단을 직접적으로 가르쳐주는게 좋지 않을까?

댓글